제네시스 GV80 출시일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반응형

많은 분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제네시스 GV80 출시일 소식 전해드릴게요. 제네시스 미디어 전용 공지사항 웹페이지를 통해 공식 발표했는데요. 현재 현대차그룹의 계획을 살펴보면, 제네시스는 GV80 출시일을 1월 15일로 확정하고 보도발표회와 미디어 시승회를 같은 날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V80 출시일

앞서 제네시스는 스타필드 하남에 위치한 제네시스 스튜디오에 GV80 전시 준비를 위한 홍보 외벽을 설치하고, 해당 스튜디오의 임시 휴관 날짜(5~15)를 공지했습니다.

 

 

홍보 외벽에는 한 때 제네시스 GV80의 스튜디오 내 전시 일정이 ‘16 JANUARY’로 적혔지만, 7일 이후로 ‘16’ 숫자가 지워졌답니다. 또 제네시스의 GV80 하남 스튜디오 특별 전시 일정이 담겨진 포스터가 업로드된 후, 7일 오후 11시 현재 삭제됐습니다.

 

제네시스는 우선 GV80의 미디어 홍보 계획을 우선 확정하고, 차츰 일반 공개를 위한 계획을 다시 수립해 대중에게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GV80은 우선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우선 판매된 후 상반기 내에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1213일자로 3.0 디젤 AWD2WD 사양의 배출가스와 소음 인증을 끝마쳤습니다. GV80은 주문생산 방식으로 진행돼 별도의 사전계약 과정 없이 판매가 이뤄집니다.

 

제네시스는 GV80의 초기 출시 일정을 지난해 20191128일로 정했으나, 인증 등의 이슈 등으로 인해 해당 날짜의 출시를 취소했답니다. 이후 제네시스는 2개월 만에 다시 제네시스 GV80 출시일 일정을 잡았습니다.

 

 

GV80에는 인공지능을 통해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 사람이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항속 기술(머신러닝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mart Cruise Control-Machine Learning)이 들어갑니다.

 

또 정밀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진출입로 자동 감속 기술, 방향지시등 작동만으로 차로 변경을 지원하는 고속도로 자동 차로변경보조 기술, 근거리 차로변경차량 인식 기술 등으로 구성된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2)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카카오아이 기반 음성인식 기술은 현대차 그랜저와 기아차 K5에 없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기능과 트렁크 닫기 기능이 포함된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네시스 GV80 출시일 정보 알려드렸는데요. 디자인이며 성능이며 너무 멋진 자동차가 아닐수 없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